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소개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소개


최근 계속되는 취업난과 경기 불황으로 각 시도에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정책들이 마련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정책도 청년들을 위한 정책인데요.

경기도 예산으로 지원되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은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3년 후 약 1,000만원이 적립이 되는 복지정책 입니다.


지원자격

1)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2)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직장보험, 지역보험가입자 모두 신청가능)


경기도 일하는 청년 통장 가구규모별 소득인정액 기준


지원 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로 가구 소득 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하는데요. 모집인원은 경기도 내 시나 군마다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의 모집인원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FAQ


주소지는 경기도인데, 서울 등 다른 지역에서 일을 하고 있다면?

직장소재지와 상관 없이 공고일 기준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경기도로 되어 있다면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일당제, 시간제 아르바이트 일을 하는 경우에도 신청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 상용직, 임시직, 일용직 등 근로유형은 상관없지만, 반드시 근로를 하여 소득이 발생하고 있고 이에 대한 증명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외국인 또는 해외취업자도 신청 할 수 있나요?

외국인은 신청할 수 없으나 신청자의 배우자가 외국인인 경우 가구원에는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취업자의 경우 90일 이상 해외취업자의 경우 신청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임신중인데 태아는 가구원 수에 포함 될까요?

경기도일하는청년통장의 가구원 범위는 주민등록표에 같이 등재된 사람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태아의 경우 가구원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