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부작용 알고 복용해야 안전

아스피린은 해열과 진통, 항 염증제로 꾸준하게 많은 사람들이 복용하고 있는 약 입니다. 하지만 피가 묽어지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자칫 출혈과 관련된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로 합니다.


아스피린


만병통치약으로도 불리우는 이 아스피린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피린 부작용 ① 위장출혈

아스피린을 장기간 복용하는 경우 위나 장의 출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의 산성 성분이 점막을 자극하기 때문인데요. 아스피린을 복용 한 후에 혈변을 보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그 즉시 약물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으며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피린 부작용 ② 두통

두통이 나타나서 아스피린을 복용하였는데 두통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아스피린은 널리 알려진 것 처럼 두통에 큰 효과를 나타내지만 장기 복용을 하는 경우 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여 오히려 두통이 더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복용량이 많고 자주 먹는 경우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1달에 15일 이상 복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스피린 부작용 ③ 비타민C 부족

아스피린의 성분이 영양소의 합성을 막거나 몸 밖으로 배출시켜 체내에 비타민 C가 부족해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스피린을 장기간 복용하는 사람의 경우 비타민C가 풍부한 귤, 오렌지와 같은 과일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