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 중국 빔프로젝터 UC40

대륙의 실수, 중국 빔프로젝터 UC40


나의 로망중 하나는 방 하나에 대형 스크린에 빔프로젝터와 스피커가 구비되어 있는 AV룸을 갖는 것이다.

예전엔 장비를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이 꽤나 들기때문에 정말 꿈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요즘은 기술의 발전인지 중국의 발전인지 꽤나 저렴한 가격으로 장비를 맞출 수가 있게되었다.


물론 좋은 사양으로 맞추기 위해서는 아직도 많은 돈이 필요하지만..

오늘 소개 할 중국산 빔프로젝터 UC40은 큰돈을 들이지 않고도 우리집에 빔프로젝터를 갖을 수 있게 해준다.


현재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com)에서 판매중인 이 UC40은 국내 유저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아 아예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판매페이지를 꾸며 놓은 판매자들도 제법된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 중인 UC40의 가격은 65달러.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약 7만2천원이다.

게다가 한국까지 무료 배송이다. 중국 우체국 택배가 아닌 EMS로 보내준다. 7만 2천원만 내면 1주일 후에 받아 볼 수가 있다는 소리다.

구버전인 UC30이 지난 겨울 이 가격으로 기억하는데.. 가격이 정말 착하다. 

참고로 현재 UC30의 최저가격은 50달러로써, UC30보다는 UC40이 메리트가 크다.



UC40



그렇다면 단돈 7만원짜리 빔프로젝터인 UC40의 스펙은 어떨까?



800루멘에 해상도는 800*480이고, USB와 HDMI 입력이 가능하다.

이 스펙은 뻥스펙으로 그대로 믿어서는 안되겠지만, 가격대비 성능은 꽤 괜찮다는 평이다.


현재 단점으로는 이게 나름 미니빔프로젝터라서 카메라 삼각대와 결합하여 사용을 해야 하는데 소켓이 독자 소켓이라 일반 삼각대와 맞지 않는다는 단점을 갖고있다.

이 부분은 조만간 해결을 하지 않을까 싶은데, 급한 사람이 아니라면 조금 기다렸다 사는 것도 괜찮겠다.


아무튼 7만원대에 이러한 빔프로젝터를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두팔 벌려 환영하며 앞으로 더 좋은 사양의 저렴한 제품들을 자주 만나보게 되었으면 한다.

댓글(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