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평소에 물 어떻게 드시나요?

요즘엔 물을 끓여드시는 분들보다 정수기를 이용하시거나 생수를 사다 마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90년대만 해도 물을 사먹는다는 사실이 놀라웠지만.. 어느새 우리 생활속에 깊이 자리잡은 '생수'.

오늘은 이 생수를 마실 때 알면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수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우리가 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사서 마시는 생수는 원수에 포함된 이물질을 제거하거나 감소를 시키는 물리적인 처리방법을 사용하여 제조합니다.


생수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하지만 증류수가 아닌 이상 먹는 샘물은 일반적으로 어느정도 불순물이 자연스럽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그 순도가 떨어질 수 도 있고, 만일 제조과정 중에서 세균이 단 한마리라도 들어가 순수한 물과 접촉을 하였다면 충분히 번식을 할 수 있습니다.


생수 유통기한은 언제까지 일까?


현재 모든 생수업체들은 먹는 샘물 기준법에 따라 생수의 유통기한은 6개월을 기본으로 합니다.

검사를 통과한 제품에 한하여 6개월에서 1년을 기준으로 유통기한을 표시하는데, 이에 반해 외국에서 수입되는 생수들은 2년 정도의 유통기한을 갖고 있습니다.



생수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생수병 뚜껑을 보면 제조일자가 적혀있는데, 보통 생수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6개월~12개월이니 만일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싶다면 제조일자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생수 유통기한 언제까지 일까?


생수병은 페트병에 담겨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페트병 재질 특성상 고온이나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알데히드류계의 유해물질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관을 할 때는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을 하는 것이 좋으며, 생수병을 입에 대고 마시기 보다는 컵을 사용하고, 한번 개봉을 한 생수는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